2025.S1의 첫 대규모 챔피언 밸런스 패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게임 체계 대부분이 조정된 만큼, 밸런스를 해치는 개별 요소에 더욱 집중하고자 합니다. 최상위 정글러 3명(비에고, 스카너, 오공)이 하향되고, 최근 룬 변경에 맞춰 지배 계열의 위력이 대폭 증가하며,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공격 속도 상한을 높여 기본 공격이 체계적으로 상향됩니다. 또한 지고 있는 팀 핵심 챔피언의 챔피언 현상금이 추가로 하향됩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에픽 몬스터 밸런스도 소규모로 조정되어 공허 유충, 탐식의 아타칸 및 바람의 영혼이 하향되고 가장 낮은 성적을 보인 화학공학의 영혼이 상향됩니다. 이 외에 다수의 개별 챔피언 변경 사항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속 대전 또한 업데이트됩니다. 에픽 몬스터 압박을 완화하고 신속 대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게임이 제시간에 끝나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최고 및 최악의 성능을 보이는 챔피언을 대상으로 밸런스 조정도 다수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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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 달링 신드라, 달콤 달링 아무무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macOS의 OpenGL에서 Metal로의 전환 및 DirectX 관련 변경 사항 게임의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 이상 주로 사용하지 않는 구버전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대개 소수의 플레이어에게만 영향을 주지만, 그래도 혹시나 영향을 받으실 분들을 위해 충분한 사전 공지를 드리고자 합니다.
몇 번의 패치 내에 macOS 환경에서 사용하는 그래픽 기술을 OpenGL에서 Metal로 업그레이드하고자 합니다. 이는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며, OpenGL이 완전히 제거되기 전까지는 한동안 다시 OpenGL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아직 OpenGL을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 지원이 종료된 후 클라이언트에서 자동으로 Metal을 사용할 예정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하드웨어가 Metal 그래픽과 호환되지 않아서 OpenGL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해야 OpenGL 지원이 종료된 뒤에도 계속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환경에서 사용하는 DirectX 11도 업그레이드됩니다. 사용 중인 그래픽 카드가 DirectX 11의 레벨 11_0 기능을 지원한다면 클라이언트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픽 카드가 DirectX 11의 레벨 10_0 기능까지만 지원한다면 하드웨어를 업데이트해야 업그레이드 후에도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 및 권장 시스템 사양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고객지원 페이지의 관련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스트리머 모드 이번 패치와 함께 스트리머 모드가 도입됩니다. 이 모드를 활성화한 플레이어는 로딩 화면부터 게임이 끝날 때까지 계정 이름이 챔피언 이름으로 대체되어 표시됩니다. 이는 스트리밍 저격이나 기타 형태의 스트리머 방해 또는 괴롭힘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스트리머 모드는 클라이언트 내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하려면 설정 -> 인터페이스 -> 체력과 자원 표시로 이동하세요.
시스템 공격 속도 상한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챔피언의 평균 위력 수준은 지난 15년 동안 서서히 증가해 왔습니다. 다만 항상 증가하지 않은 부분도 있는데 이는 반복된 기본 공격입니다. 실질적 체력 총합과 스킬 피해량이 향상된 만큼, 게임 후반에 기본 공격이 이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이론적 초당 피해량 상한을 20% 상향했습니다. 챔피언이 얼마나 빠르게 공격할 수 있는지를 제한하는 절대적 상한은 대부분의 상황에 존재하며 이는 게임 후반에도 평범한 사람이 게임을 제대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지만, 초당 공격 횟수 3번은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공격 속도 상한: 2.5 ⇒ 3.0
챔피언 현상금 '지고 있는 팀의 챔피언 현상금'이 추가로 조정되며, 이번에는 전보다 더욱 급격하게 변경됩니다. 필요하다면 더 조정할 여지도 있으나, 지구를 떠받치는 아틀라스처럼 팀을 일으켜 세우려는 한 명의 외로운 챔피언에게 현상금이 적용되는 빈도를 더욱 줄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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